본문 바로가기
파도네 여행

제주도 키즈펜션 알아볼 때 주의해야할 점

by ◇★◇ 2022. 12. 3.

가족끼리 제주여행 계획하고 계시나요?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이라 아이들을 위한 키즈 펜션 찾고 계시다면 이 글이 도움되실 거예요. 키즈 펜션 고를 때 이런 부분은 조심해서 봐야 한다, 어떤 숙소는 피해라 등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.

 

 

저는 제주도에서 아이랑 한 달 살기를 했는데요. 그 때 한 달 동안 지내면서 숙소에 대해 후회스러운 부분들이 정말 많았어요. 이런 부분을 조금 더 주의 깊게 따졌더라면 후회하지 않았을 텐데 하면서요. 그 부분들 공유해드릴 테니 꼭 저와 같은 후회는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.

 

맑고 예쁜 제주도 바다
제주 바다

커뮤니케이션

요즘에는 숙소 예약이 보통 네이버 예약이나 홈페이지 예약 등 사장님과 직접적인 연락없이 하는 게 일반적이죠? 하지만 제주도 펜션 알아보고 계신다면 꼭 사장님과 연락을 취해보시길 바라요. 연락을 취하셨을 때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는지, 대화는 잘 통하는지, 손님을 위한 마음이 있는지, 가까이 거주하는지 등을 보셔야 해요.

 

제주도에서 숙박사업하는 지인들도 꽤 있는데요. 제주도에서 숙박사업은 하고 있지만 관리업체에 맡기고 본인은 서울에 거주하는 일도 허다하고요. 또 제주도에서도 너무 멀리 거주하고 있어서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해결해주지 못하는 등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. 어른들끼리면 괜찮지만 보일러라도 갑자기 고장 나면 주인이 해결해줘야 하는데 사장님이 발 벗고 나서서 바로 와서 도와주실 분인지 알아보셔야 해요.

 

제가 제주도 한달살기로 아이랑 같이 묵었던 숙소의 사장님은 숙소에서 굉장히 먼 곳에 계셨고 관리업체가 모든 일을 하기 때문에 청소 컨디션도 안 좋았고 청소기, 에어컨, 티브이 등이 작동하지 않았어요. 그런데도 오는데 며칠씩 걸리더라고요. 친절함을 떠나서 책임감이 있는지는 말 몇 마디만 나눠봐도 알았을 텐데 돈만 보고하는 사람들인지 아닌지 연락을 취해서 판단해 보세요.

 

별점 5점인 펜션

네이버 지도에 별점이 5점인 숙소는 무조건 피하셔야돼요. 별점 5점이면 좋은 거 아닌가요? 하실 수도 있어요. 하지만 별점 5점인 곳은 대부분 리뷰 수가 엄청 적어요. 리뷰 수가 적은데 모두 5점이라는 말은 리뷰를 샀다는 거예요. 배달의 민족도, 식당도, 카페도, 숙박업 소도 모두 처음 진입했을 당시에 리뷰를 사는 게 일반적이에요. 그래서 2자리 수의 리뷰만 있는데 (20 몇 개, 40 몇 개 등) 모두 5점이다 하면 진짜 사람들이 남긴 후기가 아닌 것이기 때문에 거르시면 될 것 같아요.

 

또한 숙소 이름을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에 검색해봐도 나오지 않는다면 그 숙소 또한 의심해봐야한다고 생각해요. 굳이 후기가 없는 곳으로 가서 아이랑 고생할 필요는 없잖아요?

 

혼자 동떨어져있는 숙소(특히 독채)

이 부분은 독채 숙소 찾고 계신 분들께 해당되는 사항인데요. 제주도에 가족여행 오시는 분들 대부분이 마당이 있는 독채 숙소를 원하시죠. 그런데 독채라고 한다면 꼭! 네이버 지도에 주소 쳐보시고 로드뷰 한 번 봐보세요. 밭이 있고 숙소 혼자 딸랑 떨어져 있으면 좀 무서울 수 있어요.

 

제주도는 시내가 아니라면 길가에 가로등도 잘 없기 때문에 저녁에 일찍일찍 다녀야 하는데 거기다 혼자 너무 동떨어져 있다면 나가고 들어오는 길이 무섭기도 하고 또 문단속을 잘했다 하더라도 불안하더라고요. 이런 이유 때문에 타운하우스를 선택하는 분도 꽤 계시더라고요.

 

냉난방 잘 되는지 무조건 확인

제주도는 섬이기 때문에 엄청 습해요. 그렇기 때문에 여름에 온도가 많이 높지 않아도 습하기 때문에 더 덥게 느껴지는데 겨울에는 칼바람이 불어서 온도는 많이 낮아지지 않지만 굉장히 추워요. 그렇기 때문에 꼭 냉, 난방 확인하셔야 해요. 그리고 일주일 이상부터는 가스비나 전기세 등 공과금을 숙소에 머무는 사람이 내게 하는 곳도 있으니 그런 부분도 체크해보셔야 해요.

 

그렇기 때문에 일주일 이상 사신다면 빨래를 해야하기 때문에 건조기가 필수로 있어야 하고요. 그 외에는 펜션 안에 제습기가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. 아이들 코 막히고 감기 걸리면 안 되니깐요.

 

 

주인장과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는지, 별점이 이상하리만큼 좋지는 않은지, 혼자 덜렁 있지는 않은지, 냉난방이 잘 되는지 확인까지 하고 나면 그 숙소는 그래도 괜찮다고 할 수 있어요. 어린아이들과 함께하는 제주여행이라면 어린이 용품들이 있는 곳도 많이 있으니 그런 곳 위주로 찾아보시면 짐도 줄고 좋으실 거예요.

 

댓글